본문 바로가기

이클립스

이클립스 디컴파일러(JAD) 설정하기

이클립스에 디컴파일러 인 "JAD" 를 설정해 보자.

 

개발하다 문득 클래스 파일이 어떻게 되어 있나 궁굼했다. 그래서 어떻게 확인 할 수 있나 찾아보니..

"JAD" 를 이클립스에 설치하면 class파일을 java 소스처럼 볼 수 있었다. 우 헤헤헤 ~

 

"JAD"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다음의 2가지 파일이 필요하다.

 

jad158g.win.zip

    ( jad 실행파일 )

사이트 : http://www.varaneckas.com/jad

 

net.sf.jadclipse_3.3.0.jar

    ( 플러그인 )

사이트 : http://jadclipse.sourceforge.net/wiki/index.php/Main_Page#Download

 

 

이제 이클립스에 JAD 를 설정해보자.

 

1. jad 는 아무 경로에 압축을 풀면 된다. 난 이클립스가 설치된 경로에 넣어두었다.

나의 이클립스 경로는 (D:\eclipse)

 

2. 설치된 이클립스의 "plugins" 디렉토리 에 다운받는 "net.sf.jadclipse_3.3.0.jar" 플러그인 파일을 복사한다.

 

3. 이클립스를 실행하고 상단 탭 메뉴의 "Window > Preferences" 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

" JAVA" 항목밑에 "JadClipse" 항목이 추가 되어 있어야 한다.

( 만약 보이지 않는다면 "plugins" 디렉토리에 "net.sf.jadclipse_3.3.0.jar" 파일이 들어있는지 다시 확인 후 이클립스를 재기동 해준다. ) 여기까지 이상이 없다면 "Path to decomplier" 에 jad를 설치한 풀경로를 넣어준다.

난 이클립스 경로에 넣어줬음.

 

 

 

4. General > Editors > File Associations 에서 *.class , *.class without source 를 선택하여

"JadClipse Class File Viewer" 를 선택하여 우측의 default 버튼을 클릭하여 "default" 시켜준다.

(** 만약 항목에 보이지 않는다면 옆에 "Add.."버튼을 클릭하여 추가시켜준다.)

 

 

자!! 이제 모든 설정은 끝~!! 이젠 클래스 파일이 잘 읽혀지는지 확인해 봐야겠지..

아무 클래스 파일을 하나 열었더니... 똬앗~!! 아래처럼 이상한 에러같은게 보이면서 아무내용이 안나왔다.

ㅡㅡ;; 멍미...

 

"class" 파일을 디컴파일 하기 위해서는 프로젝트에 환경변수 안에 참조되어 있어야 했다... ㅜㅜ

아래는 참조된 jar 파일안에 있는 class 파일을 연 모습이다. ^______^